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디지털 노마드 시대, 경제적 자유를 얻는법"
-저자: 리뷰요정리남
0원으로 시작해서 월 1,000만 원 버는 '수익형 블로그' 만드는 법
이 책의 핵심은 월 1,000만 원이 아니라 "실행"을 강조한다. 먼저 블로그로 성공을 하려면 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 그렇지만 사람들은 믿지도 않을뿐더러 실행조차 하지 않는다.
단순히 믿음과 의지가 부족해서일까? 저자는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뭘 해야 할지는 알겠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못한다는 것이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다.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기도 하지만, 막상 시작하기가 얼마나 쉽지 않은지를 강조하는 말이기도 하다.
저자는 이러한 초보자들의 막막함을 잘 이해하고 있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쉬운 언어로 쓰여있다.
몇 달 전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신사임당 님 영상에 나온 리뷰요정리남 님을 보았다.
그 영상을 처음 보고 "블로그로 월 1,000만 원? 에이.."라고 말하며 내겐 없는 뭔가 특별한 재능이 있겠지라고 웃어 넘기다 리남님의 유튜브까지 들어가 영상을 쭉 봤다.
그런데 자신은 지극히 평범한 26살 취업 준비생이었고, 어려운 사회 분위기에 압도당해 많은 걸 포기했다고 한다.
그리고 평범한 자신도 해냈으니 모두가 할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나는 그 말을 듣고 바로 일어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을 했다.
나는 월 1,000만 원까지 바라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무언가 끝까지 붙잡고 해내 본 적이 없어 1일 1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제 1부 - 원하는 것을 이루는 부의 마인드셋
- 01 돈을 벌기 위해 취업을 포기했다
- 02 나는 자면서도 돈을 벌기로 결심했다
- 03 무자본으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라
- 04 거장하지 않아야 시작할 수 있다
- 05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로 다짐했다.
제 2부 -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구축 공식
- 01 성공의 핵심은 극비의 노하우가 아니다
- 02 딱, 아는 만큼 보인다
- 03 첫 단추를 제대로 끼우는 게 중요하다
- 04 시작은 구글 애드센스로 하라
- 05 어떻게 나만의 무기를 갖는가
"내가 이 책을 통해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단 두가지다. 하나는 도전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다는 것, 그 시작은 단돈30만 원이라는 목표로 충분하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포기하지 않으면 실패도 없다는 것이다. 멈추지 않는 이상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직 멈추지 않는 일, 그게 당신을 성공궤도에 올려놓을 것이다."-p.262
나는 이 책의 마지막 위 글을 보면 의지가 더 타오른다. 나도 며칠 전까지 블로그는 돈이 된다는 사실도 몰랐고, 할 생각도 없었다.
그렇지만 취업에 치이다 보니 자신감, 자존감은 바닥으로 떨어지고 있었고, 앞으로 집, 결혼 등 현실적이지 않은 문제로 고민도 많았다.
취업을 한다 해도 정년까지의 정해져 있는 월급으로 잘 먹고 살수 있을지도 반신반의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무엇이라도 해보자 해볼 수 있는 일은 다 해보자 하고, 일도 구하고, 블로그 개설 후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책과 리뷰요정리남 님은 나에게 도전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무엇이든지 할 용기를 갖게 되었다. 나는 이 블로그를 단지 수익으로만 보지는 않는다.
아직 수익도 나지는 않지만 돈에 대한 공부, 꾸준한 독서를 목표로 동시에 하고 있기 때문에 이 블로그는 나를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으리라 믿고 있다.
블로그에 관심이 있거나,
부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 보기 좋은 책입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블로그는 시작이 반이라는 말
저도 그렇게 느끼고 있습니다.
블로그 개설을 하고, 포스팅을 한 번 하고 나니
습관처럼 어떤 책을 읽을지, 어떤 주제를 생각할지
항상 고민을 합니다.
블로그를 고민하는 분, 시간이 많으신 분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이 책 강력 추천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독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추천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부의 비밀' -오리슨 스웨트 마든- (0) | 2021.05.14 |
---|---|
책추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4) | 2021.04.26 |
댓글